생활하다보면 택배를 받는 것 외에 직접 택배를 보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보내려면 직접 우체국 방문해서 소포를 접수하는게 생각보다 귀찮은 일이죠 ㅠㅠ
그런데 그거 아셨나요? 우체국에서는 "방문접수소포" 서비스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말 그대로 우체국 택배 직원께서 우리 집 앞 까지 방문하셔서 보내고자 하는 택배를 가지고 전달해주신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휴대폰으로 접수를 할 수 있다면 편하겠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게끔 자세히 알아봐요.
저는 개인적으로 전자기기 A/S를 받을 일이 있어서 택배를 보내야 했습니다. 해당 제조사에서 착불로 제품을 보내면 A/S를 진행해주겠다고 했거든요 ㅎㅎ
우선 휴대폰에 우체국 택배 APP을 설치해봅시다! 저 또한 방문접수소포를 처음 접수하는 것이어서 휴대폰에 앱이 설치되어있지가 않아서 이번에 새로 설치했습니다.

우체국 APP을 실행시켜봅시다. 아무래도 요즘 가장 HOT한 기능이다보니 맨 처음에 "방문접수소포" 아이콘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해봅시다!

아차! 그 전에 해당 서비스는 우체국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각자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회원가입 절차는 생략하겠습니다.
"방문접수소포" 기능을 클릭하면 받는 분, 즉, 상대방의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저 같은경우는 해당 전자기기 회사로부터 아래 기입에 필요한 정보들을 전달받았던 상태이기때문에 그 값을 기반으로 입력했습니다.

주소를 입력 할 때는 단순히 타이핑만 해서는 안되고 "주소찾기" 버튼을 눌러서 아래 화면을 통해 검색 후 선택하는 작업을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위 과정이 완료 되면, 아래와 같이 입력하신 보내는 분과 받는 분의 정보가 나타납니다. 틀린 내용이 없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봅시다!

택배기사님이 어떤 날에 어떤 시간대에 방문하시길 원하는지 입력하시면, 해당 내용을 기반으로 우체국 택배 기사님들이 방문하실거에요~

이후에 간단하게 보내는 물건이 어떤 물건인지 체크를 하시면,
(정확한 요금은 실제 물건을 받고 우체국에서 따로 판별하여 정산하니 대충 가볍게 생각나는대로 입력해주셔도 됩니다!)
우체국 APP에서 요구하는 모든 값들을 입력하면, 아래와같이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아직 완료된 것이 아닙니다!! 하단의 접수신청 버튼을 눌러야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내가 틀리게 입력한 것이 없는지 다시 한 번 확인 후 문제 없다면 하단의 접수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완료입니다! 아래와 같이 "예약완료" 라는 문구가 잘 보이는지 확인해주세요!

'정보 > 일상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FJ 필독!! 카카오톡 대박 기능 출시! 더 이상 눈치보지마세요~~ | 카카오톡 조용히나가기 적용 방법 (0) | 2023.05.11 |
---|